• 사례 작성일 : 2022년 11월
  • 사례에 포함된 서비스 : 멜리즈
  • OS 정보 : 안드로이드
  • 버전 정보 : 2.47.0
  • 카테고리 : 검색
  • 내용 : 이벤트와 검색 방법을 엮어 풀어낸 사례

멜리즈는 전 세계 브랜드와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등록된 ‘브랜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등록된 브랜드가 많을수록 사용자가 원하는 브랜드를 빠르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멜리즈는 브랜드를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 최근 눈에 띄는 이벤트 하나를 시작했는데요. 사용자로 하여금 브랜드 검색을 자연스레 경험하게 하고, 없는 경우 원하는 브랜드를 직접 등록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눈에 띄는 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과정입니다. 이벤트 안내 팝업을 따라 별도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벤트와 관련된 타이틀과 주요 내용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리즈라는 서비스가 핵심으로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사용자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브랜드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제공되는데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내가 원하는 브랜드가 있을까? 에 대한 답을 검색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레 브랜드 검색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어요.

또 이벤트 참여 방법 및 당첨자 발표 텍스트 링크를 통해 별도 팝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팝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브랜드를 요청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첨자 발표에 대한 안내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내용은 알림 설정과 엮어 제공하는 모습입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안내 메시지를 발송한다는 내용과 푸시 알림 켜러가기 버튼이 제공됩니다. 참여 방법까지 확인한 사용자라면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브랜드 검색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에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브랜드 추가 요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는데, 검색 결과가 있음에도 버튼을 같이 보여주는 건 조금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키워드 일부가 포함된 다른 브랜드를 고려했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