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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 작성일 : 2022년 10월
- 사례에 포함된 서비스 : 부톡
- OS 정보 : 안드로이드
- 버전 정보 : 1.6.2
- 카테고리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내용 : 가입 과정에 필요한 정보 입력 이유를 설명해주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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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이사를 준비하며 호갱노노와 같이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짐싸와 같은 이사 견적 서비스까지 여러 프로덕트를 경험하고 있는데요. 그중 부톡은 매물 검색부터 잔금까지 중개의 모든 과정을 앱 하나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이번에 처음 설치, 회원가입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가입 시 입력하는 정보는 대부분 개인정보로 왜 필요한지에 대한 이유가 안내되지 않을 경우 아무리 익숙한 정보라 하더라도 입력을 망설일 수 있는데요. 부톡 회원가입 과정에서 눈에 띄었던 건, 각 단계 별 필요한 안내가 적절하게 제공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가장 먼저 입력하는 정보는 휴대폰 번호인데, 휴대폰 번호가 필요한 이유와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부톡과 같은 서비스는 사용자 타입이 여럿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중개사가 일반회원과 동일한 방법으로 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개사님 이신가요?’라는 내용으로 별도 안내를 자세히 제공합니다. 이런 안내가 초기에 제공되지 않을 경우, 가입 완료까지 시간을 허비할 수 있기에 첫 단계에 제공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입력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단계에서도 안내는 계속됩니다. 인증번호가 오지 않을 경우를 두 가지로 나눠, 재발송 버튼과 함께 이전 화면으로 이동해 번호를 다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마지막 단계인 ‘이름’ 입력 시에도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을 활용해 실명 입력을 안내하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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