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모피즘과 글래스모피즘은 디자인 트렌드 관련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언급되고 있어요. 제가 직접 작업해본 것은 아니지만, 실제 서비스에 적용되는 사례도 생각보다 자주 보이고요. 오늘은 뉴모피즘과 글래스모피즘을 조금 더 쉽게 적용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Toolbox’에서 우리가 생성할 수 있는건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하나는 뉴모피즘, 또 하나는 글래스모피즘입니다.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 바로 편집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1)뉴모피즘

뉴모피즘 생성을 위한 편집 화면을 먼저 확인해볼게요. 꽤 단순하죠? 역으로 말하면, 뉴모피즘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것만 모여 있다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어요. 다른 툴을 사용하면 여러 기능 중 필요한 것을 찾아 써야 하는데 쉬운일은 아닙니다.

사이즈, 모서리 모양, 그림자 위치, 컬러 등을 선택하면 금방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컬러값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현재는 10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만 가능하네요. 완성된 모양은 CSS로 생성해 가져갈 수 있습니다.

(2)글래스모피즘

이번에는 글래스모피즘 생성을 위한 편집 화면으로 들어왔어요. 구성은 비슷합니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다크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이에요. 일반, 다크 모드 환경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길이, 모서리 모양, 블러 강도, 투명도 등을 선택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CSS를 생성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를 변경한 모습입니다. 초점 자체가 글래스모피즘에 딱 맞춰져 있어 간단한 조건 변경만으로 원하는 모양을 쉽게 생성할 수 있어 좋아요!

뉴모피즘과 글래스모피즘 생성을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적인 툴을 사용하기전 사전 준비 단계로 활용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간단한 모양이라면 CSS까지 생성 가능하니 이 곳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작업하는 것도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함께 활용해보세요!

00:00, 뉴스레터 안내

6월 10일 목요일 발행된 뉴스레터는 ‘🎁 점점 다양해지는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다음 뉴스레터는 6월 24일 목요일 오전 8시 발행 예정으로,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다 길을 잃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마주 했을 때,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을지 404페이지를 중심으로 자세히 들여다 볼 예정이에요! 구독 후, 격주 목요일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더 편리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