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anything’ 원하는 폰트를 원하는 옵션에 따라 웹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웹폰트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까?

웹 작업을 하면서, 폰트가 어떤식으로 적용될지 폰트 및 단락에 따른 여백은 어느정도가 좋을지를 고민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과정 중 하나입니다. 어떤 폰트를 쓰는것보다 더 중요하게 다가오는 것이 사실이죠. 헤드라인의 크기, 본문의 크기, 헤드라인과 본문 간 여백, 폰트 종류 등에 따라 웹페이지의 컨셉은 물론, 콘텐츠의 가독성에도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토타이핑툴을 써볼 수도 있고, 기존의 웹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도 있지만 여러 조건을 한 번에 충족시키기란 쉬운일이 아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웹에서 원하는 폰트를 지정해 다양한 옵션에 맞춰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여러 옵션에 맞춰 폰트를 적용해 확인하고, 코드까지 얻을 수 있다면?

오늘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소개드릴 서비스는 ‘Typeanything’입니다. 폰트의 종류와 사이즈, 투명도, 상/하단의 여백, 문단 간격 등을 설정해 웹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죠.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웹서비스로, 페이지에 들어가면 좌측으로는 폰트종류부터 다양한 옵션이 정렬되어 있고 원하는대로 하나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폰트들은 모두 구글폰트에서 가져오는 것으로 구글폰트에 저장된 폰트를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옵션은 H1, H2, H3, Paragraph 등 우측 입력창에 입력할 내용에 대한 옵션이며 입력한 내용의 경우 드레그를 통해 영역을 지정한 후 다시 한 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Typeanything’이 매력적인 이유는, 한 페이지에서 폰트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미리 적용해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설정한 내용 중, 마음에 드는 것들을 코드로 제공해준다는 점입니다. 코드를 복사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원하는 폰트 종류를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다양한 옵션을 적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내용이 정해지면 코드로 복사까지 해주는 유용한 서비스 ‘Typeanything‘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폰트 관련, 지금 써보러 갑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