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UX Cookbook’으로, 사용자 리서치, 사용성 테스트, 와이어프레임 제작, 사용자 여정 맵 등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자 경험 구축과정을 요리로, 주제별 자료를 레시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노션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커버이미지를 통해 어떤 내용이 등록되어 있는지 빠르게 훑어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스타일 가이드나, 사용자의 행동 및 태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감 지도 등이 등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등록된 개수 자체가 엄청 많은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사용자 경험을 이야기할 때 자주 언급되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어 다시 확인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쓰기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봤는데요.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잘 정리된 모습입니다.

주제별 상세 가이드 역시 확인할 수 있는데, 글쓰기의 경우 상황에 따라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은지, 어떤 상황에서 어떤 문구를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같은 표현이라도, 더 쉽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를 정리해준 것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예제가 함께 잘 정리되어 있어 주제별 내용을 학습하고 활용하는데 더 유용하게 느껴집니다.

이어서 확인한 ‘설문조사’에 대한 내용도 확인했는데요. 주제별로 구성이 조금 다르지만, 함께 살펴보면 좋은 자료나 가이드 외 참고하면 좋은 노하우/팁 등도 포함되어 있어 실제 실무에서 활용하기 전 둘러보는 방법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총 19개의 주제가 등록되어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