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도, 문서 제작에 활용할 ‘컬러’를 찾기 위해 여러 서비스를 둘러봤습니다. 컬러는 제가 지금 써보러 갑니다 내, 별도 카테고리로 만들었을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물론 제가 쉽게 컬러를 떠올리지 못하는 것도 한 몫) 

이름부터 특별한 이 서비스.

앞서 소개한 ‘컬러’ 관련 서비스들이 주로 ‘큐레이션’과 ‘편집’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와 이미지를 통해 다양한 컬러 조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검색하거나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 하면 됩니다. 저는 ‘Apple’와 ‘Pizza’를 각각 검색, 컬러를 확인해봤는데요. 

재미있는건, 키워드에 해당하는 ‘컬러값’을 3D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당장의 컬러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원하는 키워드에 해당하는 컬러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 지 한 눈에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 

오른쪽으로는 실제 추출 된 컬러 조합(4개 기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해 바로 복사하는 것도 가능하고, 컬러코드가 포함된 형태로 전체 조합을 PNG 형식으로 내려 받을 수도 있습니다. ‘HEX, RGB, HSL’로 확인해볼 수 있고요! 밝은 색은 흰색 배경에서 빠르게 구분할 수 어려운데, 이를 위해 다크모드를 별도로 지원합니다. 밝은 색이나 대비되는 컬러를 확인하기 좋습니다. 

키워드 뿐만아니라 ‘이미지’를 직접 등록해 컬러 조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을 보시면 꽃으로 만들어진 패턴 이미지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제가 확인을 위해 등록한 이미지로, 하단을 통해 포함된 컬러 들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와 같은 컬러값은, 어떻게 추출해내는 걸까요? 서비스 내 소개 페이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VANGOGH’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Bing search API’를 활용해 100개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이 때, 사이즈를 50*50으로 압축되며 비슷한 컬러값 대로 묶이게 되죠. 이렇게 특정 키워드에 해당되는 컬러 조합들이 만들어집니다. ‘Apple’을 검색했을 때, 잘 익은 색이 아닌 덜 익은 색이 포함되는 이유도 이처럼 100개의 이미지에서 다양성을 확보하기 때문!

반 고흐는 이런색들을 써서 작품을 완성했을까 – 궁금해지는 결과값입니다. 키워드와, 이미지를 통해 컬러 조합을 다양하게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컬러 관련 서비스! 함께 확인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