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을 이렇게 자주 사용하게 될 줄 몰랐어요. 요즘 개인 프로젝트를 자주 하며 커버 등 필요한 이미지지를 하나씩 제작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션을 적절히 조합해 활용할 때도 있지만, 패턴 하나를 잘 만들어 조금씩 바꿔가며 쓰는 것도 꽤 유용합니다. 그래서 패턴 제작 서비스를 하나, 둘 저장하고 소개하고 있어요. 오늘은 얼마 전 소개한 “다채로운 조합의 패턴을 손쉽게 만들고 내려받을 수 있는 곳 : Tabbied” 와 더불어 자주 들어가게 되는 “Visiwig”입니다.

Visiwig에서는 크게 2가지 작업을 할 수 있어요. 하나는 제공되는 아이콘을 복사해 사용하는 것, 그리고 오늘 소개의 목적인 패턴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패턴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여러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어요.

기본 제공되는 패턴이 많아서 이 외의 패턴을 찾는게 어려울 정도에요. 저도 이 리스트에서 원하는 패턴을 찾아 필요할 때 하나씩 원하는 조건에 맞춰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정 패턴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편집 및 생성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패턴을 전체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어요.

이어서 위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 조금 틀어진 것 보이시나요?

패턴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사이즈도 조절 할 수 있어요. 기존 대비 개별 사각형이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컬러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에서 붉은색으로 변경 완료!

이렇게 완성된 패턴은 SVG, CSS로 복사할 수 있으며 SVG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URL로 공유할 수도 있어요.

다양한 기본 패턴에 따라 입맛대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게다가 기본 아이콘 확인, 곧 Textures 제작도 가능하도록 기능이 오픈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패턴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isiwig는 이 곳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서비스 기획, UX 그리고 상황 별 사용 가능한 서비스가 정리된 노션 페이지 소개!

지금 써보러 갑니다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5년 동안 소개한 내용을 노션에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있어요.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이 링크를 통해 노션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