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광고 종류, 각각에 필요한 사이즈 및 가이드라인 확인은 어떻게?
‘지금 써보러 갑니다’의 페이지 좋아요가 얼마전 6,000을 돌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좋아요 숫자가 잘 오르지 않아 광고를 태워볼까도 고민했었지만 급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도 많았고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페이지 좋아요를 위한 광고를 별도로 진행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3월초,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소개 되었으면 하는 서비스를 추천해 달라는 내용의 게시글을 5일 동안 광고 집행한 적이 있었는데요! 광고를 집행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페이스북만 하더라도 종류가 다양하고 광고마다 가이드나 이미지 사이즈 등이 모두 다르기에 어딘가에 잘 정리를 해놓지 않으면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페이지의 UI가 그리 잘 만들어진 것도 아니기에 더더욱 말이죠.
한 곳에서 주요 SNS 광고 종류와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면?
그래서 열심히 찾아본 결과! 정말 고맙고 친절하게도! 스냅챗, 핀터레스트까지 포함된!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광고 종류 및 가이드를 상세히 정리해놓은 곳이 있었습니다 🙂 오늘의 주인공은 ‘Ad size Guide’입니다.
‘AD Size Guide’의 목적은 명확합니다. SNS 별 광고 종류와 가이드, 예시를 보기 좋게 제공해주는 것이죠.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링크드인
- 유투브
- (구글)애드워즈
- 구글플러스
- 텀블러
- 핀터레스트
- 스냅챗
- 프로덕트 헌트
현재 총 11개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각 서비스를 선택하면 상세 광고 종류 및 가이드를 하나씩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소셜 서비스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광고 종류를 먼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자주 쓰기도 하고(지금 써보러 갑니다가 아닌 다른 곳에서!)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세 가지 서비스의 광고 종류를 먼저 살펴봤습니다.
이제 광고 종류를 선택해볼까요? 광고 종류를 선택하면 필요한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와 미디어 종류는 물론 포맷까지 확인해볼 수 있으며, 해당 정보가 언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AD Size Guide’의 가장 큰 매력은 특정 광고에 필요한 내용을 더욱 쉽게 작성,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SD와 스케치 파일을 제공해준다는 점입니다. 저도 몇 개를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봤는데 ,페이스북의 경우 페이지 커버와 프로필 사이즈는 물론 광고 제작을 위한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파일의 경우 전체를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고, 서비스나 광고 종류에 따라 개별 다운로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내용을 보다가 언제든 좌측 사이드 메뉴를 통해 다른 서비스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어려움 없이 탐색이 가능합니다 🙂 광고 가이드라인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AD Size Guide‘를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