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 단위로 캡쳐를? 캡쳐와 녹화는 별도로?
브런치에 글을 작성하는 경우,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쓰기에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지만, 지금 써보러 갑니다와 같이 다른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을 쓰는 경우 자료 정리가 꼭 필요합니다. 보통 저는 이미지의 경우 캡쳐툴을 활용하여 그때 그때 필요한 내용을 저장해두고, 텍스트의 경우에는 출처와 함께 급한 경우 메모장에, 나중에 쓸 내용이라면 에버노트에 클리핑을 해두고 있는데요! 최근 텍스트도 그렇고, 이미지도 그렇고 자료를 더욱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모을 수 있는 툴을 발견해 조금씩 시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이미지를 쉽게 스크랩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필요한 이미지를 스크랩하여 한 번에 다운로드 하고, 원하는 영역을 설정해 녹화까지 가능하다면?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Bukket’입니다. 작년 8월 런칭한 서비스로, 화면 캡쳐는 물론 화면 녹화를 통해 Gif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이 내용을 한 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사용방법이 복잡하지 않아 설치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죠. 자세한 소개를 하기 전 주요 기능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선택한 영역 캡쳐
- 눈에 보이는 영역 캡쳐
- 전체 페이지 캡쳐
- 데스크탑 캡쳐(듀얼 모니터를 쓰고 있는 경우 화면 단위로 캡쳐 가능)
- 이미지 스크랩
- 선택한 영역 녹화
- 눈에 보이는 영역 녹화
‘Bukket’의 활용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캡쳐와 녹화 등의 기능을 크롬 북마크에 설치된 ‘Bukket’아이콘을 클릭해 활용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이미지 위로 노출되는 ‘Bukket it’ 아이콘을 활용해 이미지를 스크랩 하는 것이죠. 위의 이미지는 여러 기능들 중 ‘Bukket’ 아이콘을 선택해 원하는 영역을 캡쳐하는 모습입니다. 화면 캡쳐의 경우 선택한 영역, 눈에 보이는 영역, 전체 영역, 데스크탑 영역 등 네가지 범위에 맞춰 가능하죠.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Bukket it’이라는 버튼이 노출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Bukket’의 두 번째 활용 방법이죠! 핀터레스트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많이 경험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웹서핑을 하며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발견한 경우, ‘Bukket it’을 눌러 바로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역만을 선택해 녹화를 하고, Gif로 저장이 되는 기능은 ‘Bukket’의 기능 중 중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참고하고 싶은 서비스들의 주요 애니메이션이나, 회원가입 등 어느 서비스에나 존재하지만 다루기 힘든 사례를 정리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캡쳐도, 녹화도, 이미지 스크랩도! 그때 그때 별도로 저장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Bukket’의 사이드바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한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고, 어떤 내용을 스크랩했는지 바로 확인해볼 수 있으며 한 번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이드바의 경우 이미지를 스크랩할 때, 또는 북마크에 자리잡고 있는 ‘Bukket’ 아이콘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죠.
주제를 하나 정해두고 자료를 모을 때, 흐름을 방해받지 않은 상태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Bukket’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곧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저장한 이미지를 언제든 재확인하고 분류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고요. 가볍게 – 이미지를 스크랩하고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으신다면 ‘Bukket‘도 한 번 고려해보세요!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소개된 ‘생산성을 높여주는 서비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