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의 전환율 높이기, ‘스크린샷’의 역할! 2년 반 전에 작성한 글이지만, 당시 스크린샷은 제게 꽤 도전적인 영역(?)이었기에 여전히 그 중요성을 잊지 못하는 것 같아요. 10개 국가 이상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확인한 전환은 물론 스크린샷 내 포함되는 표현과 구성 방법까지 꽤 오랜시간 고민, 좋은 결과를 얻은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웹 서비스를 하고 있어 조금(?) 멀어져 있지만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앱에 대한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운영하며 목업 제작에 대한 서비스를 몇 번 소개한 적 있는데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었어요. 하나는 다양한 디바이스 목업을 제공해주고, 서비스 이미지를 업로드 해 원하는 스크린샷을 만들 수 있는 것, 또 하나는 소셜 미디어 템플릿을 제공, 이미지를 업로드 해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각 채널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둘의 공통점은 템플릿을 직접 제작하지 않고, 이미지 업로드 한 번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오늘 소개할 ‘Previewed’는 두 가지가 모두 결합된 형태로, 양대 마켓 스크린샷 제작은 물론 애플 디바이스 목업과 3D 목업 그리고 소셜 미디어용 포스트 제작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집 기능을 별도로 지원하지만, 메인 화면을 통해 이렇게 샘플을 확인할 수 있어요. 디바이스 컬러를 선택,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어떤 모습으로 완성 될 지 볼 수 있습니다.

제공 되는 기능도 꽤 다양해요. 디바이스 등 원하는 목업을 선택, 텍스트와 이미지를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배경 컬러나 스타일도 선택할 수 있어요.

게다가 2D, 3D, 3D Animations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의 목업을 제작할 수 있어요.

‘Previewed’의 가장 큰 매력은 앱스토어에 이미 등록된 스크린샷을 템플릿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마음에 드는 스크린샷을 선택하면 텍스트 위치, 특정 디바이스 및 위치 등을 그대로 유지한 채 제작이 가능합니다. 물론 2D, 3D 등을 선택해 처음부터 자유롭게 제작 할 수도 있어요.

편집 화면에서 제공되는 대표 기능이에요. 배경 컬러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디바이스 선택 및 포함 이미지와 사이드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또 스크린샷이 아니라 웹사이트에 포함되는 이미지라면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미지 등을 포함시킬 수도! 텍스트 추가와 편집도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 디바이스 선택, 배경 컬러 선정, 이미지 삽입 등 기본적인 작업을 한 모습이에요. 오른쪽 화면으로 설정한 결과물을 확인하며 작업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중요한 건, 가격! 무료 계정은 일주일 기준 3개의 결과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모든 목업 활용도 가능합니다. 스크린샷만 포함된다면 작업 빈도가 높은건 아니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스크린샷 외 다양한 작업물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한 번쯤 고려해볼 수 있는 가격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베이직은 한 번 결제에요. 구독이 아닙니다!) – 서비스 자세히 보기

장점

  • 템플릿, 목업 종류가 100여개 이상으로 다양합니다.
  • 기존에 만들어진 스크린샷 등을 참고해 (구성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는) 작업할 수 있어요.
  • 이미지만 준비되어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스크린샷 등을 만들 수 있어요.
  • 3D Animation 스타일까지 만들 수 있어요 (서비스 소개 페이지 등에 넣기 딱 좋은)

단점

  • 편집 화면 내 이미지 위치 변경 등 미세한 부분에서 작업이 잘 되지 않아요.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종류가 많지 않아요.

함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