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제품의 성장 단계에 맞는 사례와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론칭 전 초기 사용자를 모집하기 위한 ‘Waitlist’ 페이지 사례이며 또 하나는 제품 론칭과 관련해 참고하면 좋은 자료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할 만큼 성장한 제품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아티클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나씩 다시 살펴보면,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Waitlist’ 사례입니다. 노션 AI도 보이는데, 특정 기능을 업데이트하거나 서비스를 론칭하기 전 소개 내용을 먼저 작성한 뒤 대기자 명단을 등록할 수 있는 구성을 갖고 있어요. 게임 사전예약 등에서도 볼 수 있는 구성으로, 기능 소개를 바탕으로 사용자를 미리 모을 수 있는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며, 하나의 페이지로 쉽게 제작할 수 있어 초기 모집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Waitlist’ 사례 중, 노션 AI를 선택해 상세화면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먼저, 제품 또는 기능에 대한 소개를 살펴볼 수 있어요. 회원가입 – 로그인을 하면 원하는 사례를 즐겨찾기 후 언제든지 다시 살펴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방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실제 사례에 해당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고요.

물론,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전체 이미지를 통해 사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례는 이렇게 이미지 단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상세화면 기준으로도 ‘Waitlist’ 사례를 충분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은 ‘론칭 전략’입니다. 앞서 살펴본 사례가 초기 유저를 모으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면 지금 볼 내용은 실제 론칭을 어떻게 해야 하고, 일정 수준의 사용자를 모집하기까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볼 수 있어요. 외부 아티클을 가져온 구조라 누가 썼고,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리스트에서 확인 후,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내용은 제품 성장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듀오링고가 지금의 모습이 되기까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서브스택의 성장 전략은 어땠는지 등 ‘제품 성장’에 밀접하게 연결된 자료를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는 제품 로고(이름)와 자료에 대한 설명, 그리고 ‘보기’ 버튼이 담겨 있으며, 마찬가지로 좋아요를 통해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세 가지 자료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더 유용하게 느껴지는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분에 따른 자료도 많이 등록되어 있으며, 뉴스레터를 통해 관련 자료가 업데이트될 경우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품 론칭과 성장에 대한 자료는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내용과 함께 보면 더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