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변경 어떻게 하고 있으신가요?
처음부터 웹페이지에 딱 맞는 폰트를 정하면 가장 좋겠지만, 중간중간 폰트를 변경해야 할 일이 생기곤 합니다. 지금 제가 그렇고요 ㅎㅎ 다만..한글 폰트의 경우 무료로 웹페이지를 통해 쓸만한게 거의 없어서..고민할(?) 것도 없지만 영문폰트의 경우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폰트의 종류만 700여가지가 되기에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폰트가 우리에게 딱 맞을지, 어떻게 확인해보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뒤따르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웹페이지에서 다양한 폰트가 적용된 모습을 바로 확인해보고 팀원들과 공유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웹페이지 그대로, 원하는 폰트를 마음껏 적용해보자!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Font fit‘입니다. 폰트를 변경하고 싶은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를 불러와 각 영역별 폰트(타이틀, 본문 등)를 바로 바꿔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 페이지를 기반으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폰트가 어울리고 어울리지 않는지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Font Fit‘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ont Fit‘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기능 자체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폰트를 바꿀 위치를 선택하고, 실제 적용하고 싶은 폰트를 고를 수 있으며 사이즈와 컬러를 바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 위와 같은 메뉴들이 차례대로 나열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선택 및 반영이 가능하죠.
물론, 한글폰트가 제공되진 않기에 저도 영문과 숫자로만 적용된 폰트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한글폰트가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폰트만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바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습니다.
컬러도 이렇게 바로 적용해볼 수 있고요 🙂 폰트 컬러 자체를 바꿀 일은 많지 않지만 컬러를 입혔을 때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런 기회가(?) 흔치 않아 더더욱 말이죠.
수정하고픈 폰트와 기타 옵션들을 정했다면, 적용된 모습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팀원들에게 빠르게 공유한 후,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또한 해당 스타일을 바로 복사해 웹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도록 코드를 제공해줍니다.
웹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 실시간으로 폰트 및 기타 옵션들을 적용해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Font Fit‘. 거기에 쉽고 빠른 공유는 물론, 실제 적용 가능한 코드까지 제공해주기에 더욱 매력적인 서비스였습니다. 저와 같이 개인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중인 분들이라면 디자이너나 개발자의 도움없이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