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폰트도 이제 꽤 다양해졌지만, 영문에 비하면 아직 그 수나 종류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영문 폰트 조합을 고려할 땐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더 오래 할 수밖에 없는데요. 구글에서는 이런 불편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피그마를 활용해 총 9가지 조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글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구성한 피그마 파일은 머터리얼 디자인 3로 제작되었으며 각 폰트를 어떻게 조합해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피그마 파일에는 위와 같이 페어링 된 2개 폰트에 대한 상세 정보와 더불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사례가 담겨있습니다. 또 마음에 드는 폰트는 구글 폰트 페이지로 이동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하고 있어요.

우리가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페어링 된 2개 폰트에 대한 정보입니다. 파일을 접하고 가장 좋았던 건, 9가지 조합을 직접 선택하고자 했을 때 이만한 조합이 가능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점입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폰트 조합을 확인할 수 있고, 다채로운 정보와 사례가 담겨있어 참고하기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폰트가 사용되었는지에 이어 같은 텍스트를 각각의 폰트를 적용했을 때 어떤 모습인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폰트를 사용한 사례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폰트 종류 – 소개 – 상황 별 사례로 이어지는 흐름에 따라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특정 화면(상품 상세 등)에 적용된 폰트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폰트를 각 상황에 따라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쉽게 떠올릴 수 있는 환경입니다. 사용된 폰트 외 화면 구성에 따른 버튼 디자인 등을 참고할 수도 있어요.

서비스에 해당하는 화면은 물론, 패키지 등에 폰트가 적용되면 어떤 모습일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9개 조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피그마로 제공되어 파일을 복사해 직접 편집하는 등의 경험도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피그마 파일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내용과 함께 살펴보시면 더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