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에 필요한 콘텐츠를 ‘만화’로 구성했을 때 텍스트와 이미지 대비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만화라는 친숙한 도구를 활용해, 핵심 내용만 볼 수 있다는 점도 포함되고요.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만화’라는 형식을 빌려,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여러 개념을 소개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OffTrack’은 사이드 프로젝트, 비즈니스 모델, 웹3.0, MVP, DAO, P2E 등 최근 자주 보이는 키워드는 물론 스타트업을 이야기할 때 자주 언급되는 개념들을 만화로 구성해 소개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더 재밌고, 쉽게 소개하기 위한 방법으로 ‘만화’를 선택했다고 해요.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지만, 별도 페이지에서 지금까지 소개된 내용을 검색하거나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는 소개한 내용의 제목, 작성한 사람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36개 키워드를 소개했으며, 내용 역시 핵심만 잘 담고 있어 학습의 출발점으로 삼기 좋습니다. 기본 개념을 이곳에서 익힌 후 추가 자료를 검색하는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주제가 꽤 다양해 저도 벌써 다양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리스트에서 특정 ‘주제’를 선택하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화면에서 본격적으로 만화를 통한 내용 확인이 가능해요.

보통 두 사람의 대화 방식으로 만화가 구성되어 있으며, 3-4줄 정도로 대화 내용이 채워져 있어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대화를 따라가며 학습할 수 있는 구성이라 더 좋습니다.

상세 화면 하단에는 인기가 많은 주제, 새롭게 등록된 주제, 커뮤니티에 해당하는(주로 코멘트) 내용을 각각의 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발행된 내용은 웹페이지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내용은 뉴스레터로 받아볼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함께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