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지금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며 가장 공들이고 있는 페이지가 서비스 소개를 위한 랜딩페이지입니다. 우리 서비스를 찾아 들어오는 것과, 들어와 사용해봐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은 또 다른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랜딩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는 아주 짧은 시간 내 첫인상이 형성되기 때문에 (평균 2.6초라는 연구결과도 있어요) 처음 어떤 정보를 접하게 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하는 건, 랜딩페이지의 구성으로 서비스 이름은 무엇이고, 어떤 것을 제공하며, 신뢰할만한 곳인지 빠르게 판단할 수 있게 만드는 설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랜딩페이지를 구성하는 데 있어 참고할만한 기본 템플릿이 제공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며, 템플릿은 HTML&CSS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Uisual’에서는 총 8개의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템플릿은 이름과 대표이미지를 통해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템플릿을 선택하면 상세 화면에서 자세한 구성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템플릿을 선택, 상세 화면에서 구성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원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와 동일한 사이즈, 여백 등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템플릿이 마음에 들 경우 그대로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 템플릿을 같이 확인하면서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에 대한 관점에서 살펴보는 과정이 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랜딩페이지 역시 어떤 내용을 어디에, 어떻게 담아내는지가 중요하기에 각 템플릿을 보며 필요한 영역과 구성을 확인, 하나씩 조합해 보는 방법입니다.
8개의 템플릿이 제공되니, 원하는 방법으로 조합하기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8개 템플릿은 모두 최근에 자주 보이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이 채워지지 않은 상태라 제작하는 입장에서 살펴보기 좋습니다. 랜딩페이지 템플릿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함께 활용해보세요!
- 300여개가 넘는 랜딩페이지 디자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 Landing Page Examples
- 랜딩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단계와 각 단계 별 서비스를 정리해주는 : Landing Page Checklist
- 검색, 버튼 등 컴포넌트와 랜딩페이지, 타이포까지 다양한 사례 확인이 가능한 : Lookup Design
- 전 세계 다양한 iOS 앱 아이콘, 스크린샷, 랜딩 페이지를 큐레이션 해주는 곳 : AppStore Inspir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