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 대한 모든 것! ‘Everything Android’

 

안드로이드와 iOS

안드로이드(갤럭시S6)와 iOS(아이폰7플러스)를 동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쪽만 기획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양쪽 사례를 틈틈히 확인해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소식을 보는 것만큼 제가 하루 한 번 꼭 하는 일이 있다면 양대 앱스토어에 접속하는 것인데요!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그리고 원스토어도 한 번씩 들어가 새로 나온 앱이나 인기 있는 앱이 무엇인지를 확인해보고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나중에 참고할만한 화면이나 앱이 있다면 별도로 정리를 해두기도 하고요. 주로 활용하는 스마트폰이 아이폰7플러스여서 안드로이드는 별도로 시간을 내 OS 업데이트 라던지 가이드라인 등을 확인하고 있는데, 자주 쓰지 않다보니 헷갈리거나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가볍지만 한 번쯤 둘러보기 좋은 정보들을 정리해놓은 웹서비스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Everything Android’ 안드로이드에 대한 모든 것!

이름만 보고 큰 기대를 하셨다면, 아마 저와 같은 인상을 받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사실,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아주 ‘잘’ 정리된 콘텐츠와 이미지들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가장 먼저 만난 내용은 안드로이드 앱의 화면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곳에는 크게 3가지 메뉴가 존재하는데 하나는 안드로이드 기본 스킨, 하나는 안드로이드 앱, 마지막은 배경입니다. 각각의 메뉴에 해당하는 이미지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더군요.

 

메인화면을 보고는 나갈까 싶었는데, 메뉴 별로 등록된 이미지들을 보니 스크롤을 내려 조금더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실 ‘Wallpapers’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예를 들면 OGQ 백그라운드)들이 워낙 많아 배경은 자세히 보지 않았지만 앱이나 스킨에 대한 정보들은 전부 직접 수집한 내용들이라 참고하기에 좋았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시스템 관련 화면은 직접 촬영하지 않은 이상 검색으로도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곳에서는 설정 화면은 물론이고 다양한 앱 아이콘과 폴더가 적용된 화면, 검색, 위젯 등의 화면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하고요. 앱 메뉴에도 다양한 종류의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상세 화면을 정리해놓아 비교해보기 좋았습니다.

 

텀블러로 구현되어 있어, 구성은 정말 단순합니다. 메뉴별 이미지를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리포스트 하는 것도 가능하고, 좋아요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요.

 

내가 가지고 있는 화면을 직접 등록, 제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첨부하고 태그(앱/배경/스킨 등)를 선택하면 끝! 간략한 설명도 덧붙일 수 있네요. 

 

기획, 디자인하려고 하는 앱에 참고할만한 화면들도 많고 – 무엇보다 전부 최근에 업데이트 된 화면들이라 최신 버전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는 ‘Everything Android‘ 즐겨찾기를 해두고 한 번씩 들어가 구경하기 좋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볍게요! 정말!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서 발행된, ‘눈에 띄는 서비스’ 더 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