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2020년 눈에 띄는 디지털 광고를 큐레이션 해주는 곳입니다. 해외 사례 중심이지만, 이렇게 모아서 보여주는 곳이 아닌 이상 실제 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구성도 매우 심플해요. 메인 화면으로 진입하면 캠페인 이름과 대표 이미지를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중 하나를 클릭하면 어떤 캠페인이었고, 누가 어떤 평가를 했는지 간략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a 옆에 있는 텍스트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캠페인에 대한 상세 소식을 살펴볼 수 있어요. 스포티파이 사례가 있어 저도 확인해봤습니다 🙂

틴더 사례도 있어요. 인터랙티브 콘텐츠 사례로, 틴더의 기존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활용해 많은 주목을 받았던 사례기도 합니다.

삼성이 호주에서 진행한 마이크로코드 캠페인도 있었어요. 여러 광고에 삽입된 코드를 찾으면 작년 출시된 삼성 갤럭시S20 울트라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100배 줌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시작되어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하네요!

이렇듯 디지털 광고 정보와 함께, 진행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곳! 작성일 기준 50여개의 광고 사례가 등록되어 있으며, 틴더나 스포티파이, 버거킹, 쇼피파이 등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곳들의 광고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작년 한해 우리를 즐겁게 해준 디지털 광고 사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함께 읽고,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