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A는 서비스가 바라는 ‘전환’을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버튼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클릭을 유도하게 만드는 ‘문구’ 역시 많은 고민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서비스 카테고리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CTA 문구를 보기 좋게 정리해주는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CTA 주제 리스트입니다. 이커머스, 멤버십, 채용, 교육 등 서비스 분야에 따른 구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주제 아래 화살표 영역을 클릭하면 해당 주제의 CTA 문구 사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공되는 주제가 많아, 그만큼 확인할 수 있는 사례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무료 사용, 모바일 앱 다운로드, SaaS, 기부, 설문 등 꼭 서비스 분야가 아니더라도 우리가 자주 활용하거나 접하는 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사례를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이커머스에 해당하는 CTA 문구 리스트인데요. 영문 기준으로, 장바구니에 담기, 결제, 구매하기 등 상황 별 문구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프로덕트 소개에서 자주 사용되는 문구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례로 보면 떠올리기 어려운 내용이라는 걸 알 수 있지만, 실제 구성 내용을 하나씩 정리할 땐 또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에 이렇듯 기본 구성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이 유용하게 다가옵니다.

무료 버전은 100여 개의 CTA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월 5.99달러 기준의 멤버십에 가입하면 300여 개 이상의 사례와 AI를 통한 CTA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영문 기준으로 제공되는 문구지만, 상황별 문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무료 버전을 먼저 확인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