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터는 사용자와 서비스 입장에서 꽤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공간이기도 해요. 오늘은 푸터 구성 시 어떤 점들을 참고하면 좋을지, 이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푸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주요 콘텐츠는 타 서비스의 ‘푸터’ 사례입니다. 기본은 등록된 사례를 최신순에 따라 볼 수 있는 것이며, 서비스 카테고리에 따라 모아보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리스트는 푸터를 확인할 수 있는 대표 이미지, 서비스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히 보고 싶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는 웹 해상도 기준의 사례가 적용되어 있어 몰랐는데,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모바일 기준 푸터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별도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에 따라 구성이 달라질 수 있기에, 두 가지 버전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기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푸터의 스타일에 대한 정보나 타입, 추가된 날짜와 사례를 제공한 사람 등의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스타일에 포함된 푸터 사례를 모아볼 수 있어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웹디자인, 모바일앱 디자인 등 최근에 사례를 볼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아졌는데 푸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은 보지 못해 더 반가운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푸터에 대한 사례를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