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가장 많이 활용하눈 문서 툴 중 하나,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가 지겨울 때 활용하기 좋은 서비스 다섯가지’를 지난 2월 정리해 소개드린 적 있습니다. 같은 툴을 매일 쓰다보니 성격에 따라 몇몇 레이아웃을 정해 쓰게 되고, 여러모로 새로운 구성이 쉽게 나오지 않을때가 많은데요! 이럴때 앞서 소개드린 서비스를 활용해 분위기를 바꾸거나, 집중도를 높이곤 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게 활용중이고요. 다만, 모두에게 익숙한 문서 관련 서비스 중 파워포인트의 비중이 높기에 매일 접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완벽한 툴은 없다는 어쩌면 당연한 사실을,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운영하며 열심히 깨닫고 있는데 파워포인트 역시 이 범위에서 쉽게 벗어날 수 없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불편한 줌 하나라면 간단한 스토리보드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아이콘들을 기존 문서에서 복사해오거나 이미지 형태로 불러와 편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나마 최근에는 플러그인 형태로 파워포인트나 워드내에서 사용 가능한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지만 앞선 불편함을 쉽게 해졀해준 ‘마땅한’ 서비스를 아직 만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정말 별별 아이콘까지 다 검색해 활용할 수 있는 ‘Noun Projcet’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와 워드를 위한 서비스를 새로 공개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파워포인트와 워드 내에서 기본 제공되는 100개의 아이콘을 바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면, 파워포인트가 바로 실행되며 상단 메뉴 우측에 ‘Icons’라는 내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으로 ‘Noun Project’에서 제공하는 무료 아이콘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죠 🙂
기존적으로 100개의 아이콘이 무료 제공되며 ‘NounPro(제한없이 모든 아이콘 사용 가능)’를 활용하려면 1년 기준 39.99$를 결제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의 ‘Noun Project’는 아이콘 리스트를 통해 원하는 아이콘을 확인하거나, 검색을 통해 원하는 아이콘을 찾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검색 결과의 경우 무료로 제공하는 아이콘과 유료로 제공되는 아이콘이 함께 노출됩니다. 또한 특정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이즈(24/84/150/300/600/1,200px)를 선택하거나 컬러를 선택해 문서에 바로 삽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실제로 제가 무료 제공되는 아이콘을 컬러를 바꿔 파워포인트 문서에 넣어둔 모습인데요! 이처럼 문서를 작성하다 필요한 아이콘이 있으면 바로 검색, 또는 리스트에서 원하는 아이콘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으로 말이죠.
또한 아이콘의 제작자가 누구인지 웹상으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한데, 파워포인트 또는 워드에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다운 받아 다른 곳에서 활용할 경우 이 링크가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로 제공해주는 아이콘만 하더라도 문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에, 아이콘이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Noun Project‘를 확인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파워포인트가 지겨울 때, 활용하기 좋은 다섯가지 서비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