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년 12월, 한 디자이너가 5년 동안 모은 눈에 띄는 웹디자인 사례가 담긴 서비스를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같은 맥락에서, 디자이너 한명이 1,644개의 웹디자인 사례를 정리한 서비스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서비스에서 눈에 띄는 건, 전체 웹디자인 사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없다는 점이에요. 별도 카테고리에 따라 확인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대신 ‘shuffle’ 버튼을 클릭해 8개 단위로 웹디자인 사례를 살펴볼 수 있어요. 버튼을 클릭할때마다 랜덤하게 새로운 영감을 확인하는 즐거움이 담겨있습니다.
또 하나, 8개 단위로 확인이 가능하되 배경컬러가 매 번 달라집니다. 이 역시 8개 단위 웹사이트 사례를 보는데 있어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옵니다.
8개 리스트는 같은 사이즈의 썸네일과 이름으로 구성되며, 특정 썸네일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조금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저도 이곳을 알게된 후, 100여개가 넘는 웹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기존에 쉽게 볼 수 없었던, 직접 찾아보기는 힘든 웹사이트 디자인이 많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글의 처음 링크로 첨부한 서비스와 함께 살펴본다면 정말 다채로운 웹디자인 사례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함께 읽어보세요!
- 2000년의 네이버, 2008년의 페이스북 웹디자인은 어땠을까? ‘웹디자인 박물관’
- 크롬, 익스플로러, 사파리 등 웹 브라우저의 UI 변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 User Interface Museum
- 1947년부터 1975년까지 자동차 디자인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 Car Design History
- Sideway, 실제 퍼블리싱 된 디자인 작업물과 디자이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곳!
- 100여개 이상의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를 확인 할 수 있는 : Pfolios
–
팁스터 뉴스레터 안내
팁스터 이번 뉴스레터 주제는 ‘커뮤니티 기능’ 입니다.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여러 기능을 서비스 단위로 자세히 들여다볼 예정이에요. 뉴스레터 발행일은 2021년 10월 14일 목요일 오전 8시입니다. 구독 후, 격주 목요일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더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