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잠금화면과 홈화면에 우리는 각자  좋아하는 이미지 또는 그래픽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놓는데요! 스마트폰 이전부터 PC나 노트북 배경화면을 자신이 직접 촬영하거나 웹상에서 다운로드 받아왔기에 그리 낯설지 않은 일이 되었습니다. 이런 배경화면은 블로그 스킨, 웹사이트 특정 페이지의 배경, 소셜 미디어의 커버이미지로 등 점점 많은 곳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점점 심플한 배경화면을 스마트폰과 PC에 활용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컬러나 패턴을 활용해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Cool Backgrounds’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Cool Backgrounds’에서는 총 다섯가지 종류에 따른 배경화면 설정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Trianglify‘로 다각형의 패턴을 원하는 컬러조합에 맞춰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인기 있는 조합이 미리 준비되어 있어 선택만 하면 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다각형으로 구성된 패턴이야 이미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준비된 컬러 조합들이 매력적이라 이 둘의 만남으로도 충분히 좋은 배경화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ool Backgrounds’를 처음 알게된 후 지금까지도 꾸준히 활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배경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각 조합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별도의 서비스들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Trianglify’의 경우에도 패턴의 크기와 상세 컬러 조합은 물론 사이즈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배경화면은 화면 하단 다운로드 아이콘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고요.

 

 

 

다각형 패턴 외 함께 활용하면 좋은 ‘CSS Gradient‘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다를뿐 준비되어 있는 내용은 동일하며, 기본 설정되어 있는 컬러는 다른 조합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컬러 조합이 없는 경우 직접 컬러 코드를 입력해 조합을 만들거나, ‘Gradient’ 설정을 변경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죠!

 

 

 

 

 

앞선 두 종류 뿐만아니라 ‘Topography’, ‘Particles(js)’로도 자유롭게 배경설정과 다운로드가 가능한 ‘Cool Backgrounds’. 복잡하지 않지만, 쉽게 설정이 가능한 매력적인 배경들을 만나볼 수 있기에 더욱 매력적인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크린용 배경 외 여러곳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요!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