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례 작성일 : 2022년 03월
- 사례에 포함된 서비스 : KB부동산
- OS 정보 : 안드로이드
- 버전 정보 : –
- 카테고리 : 검색
- 내용 : 최근 방문한 장소와 신규 장소를 두 가지 탭으로 나눠 제공하는 방법
–
KB 부동산은 데이터나 확인할 수 있는 조건 등이 많아 자주 사용하지만, 잘 정리되지 않은 화면 구성 등에 불편한 점도 많았습니다. 검색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특히 유사 서비스가 ‘지역(주소)’ 단위로 쉽게 매물을 확인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던 것과 달리 KB 부동산은 검색어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최근 검색 역시 실제 방문한 지역이 아니라 최초 검색한 이름을 기준으로 해 정자동과 같이 여러 지역에 있는 동네라면 최근 검색어 탭 – 시 단위 지역명 선택 등의 과정을 다시 거쳐야 했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이 검색 화면에 변화가 있었는데요.
먼저, 검색어 입력과 별개로 화면이 2개의 탭으로 구분되었습니다. 기본은 ‘최근 방문’입니다. 이 변화가 반가웠던 이유는 실제 방문한 지역을 기준으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입력한 키워드가 기준이라 불편이 있었는데, 이제 방문한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부동산은 특정 지역 몇 군데를 계속 보게 되기에 ‘실제 방문’ 지역을 먼저 보여주고, 검색의 기준으로 잡아주는 것이 더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또 지역명을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주소로 찾기’를 지원해 ‘도 – 시 – 동’ 기준으로 더 빠르게 원하는 지역을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역에 해당하는 마지막 선택이 끝나면 해당 지역의 매물 (아파트, 오피스텔 등)을 리스트로 볼 수 있으며,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을 별도로 제공하는 모습입니다. (이건 네이버 부동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