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스북, 어도비에서 일하는 인턴들의 포트폴리오는 어떨까? ‘COFOLIOS’

이런 포트폴리오는 어때요? 최고의 포트폴리오 페이지 #2

디자이너는 물론 직접 고른 개발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한 눈에! ‘CREATIVE PORTFOLIOS’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한 곳에서! ‘BESTFOLIOS’

페이스북, 구글에서 일하는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는 어떨까?

아니, 왜 갑자기 포트폴리오 관련 내용이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하셨을 것 같습니다. 모두 처음에는 재미로 작성한 글인데 지금까지도 ‘지금 써보러 갑니다’ 블로그를 찾게 되는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가 된 내용들! 스타트업 기획자로 포트폴리오를 어떤 방법으로 계속 업데이트하고 만들어가야 할까 – 라는 생각에 하나, 둘 찾아보고 저장하게 된 내용들이었는데요. 같은 마음으로 검색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포트폴리오란 여러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지만, 한 사람을 요약해서 바라볼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텍스트만으로는 부족한 ‘나’라는 사람을 구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주죠. 물론, 기획자의 포트폴리오는 만만치 않은 작업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심이 가는 사람, 관심이 있는 역할 등의 포트폴리오는 한 번씩 찾아보게 되고 그 과정속에서도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초능력자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원하는 분야의 사람들을 찾는 과정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분야의 눈에 띄는 사람들을 찾아, 공유된 포트폴리오나 작업물을 보고 싶은 마음 때문이죠. 그렇게 ‘Behance’를, ‘Dribbble’를, ‘Pinterest’를 틈틈히 뒤적거리긴 하지만 생각만큼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문제가… 그래서 오늘은 ‘Designer Hunt’라는 이름을 가진, 웹 서비스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따른 디자이너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Designer Hunt’는 Hunt라는 키워드를 쓴만큼 크게는 디자인, 작게는 위와 같은 구분에 따라 눈에 띄는 디자이너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능력자들을 알맞게 선별해주고 있는 것.

UI UX Designer 리스트 중 일부

일단, 주저하지 않고 ‘UI/UX Designer‘ 카테고리를 클릭 했습니다. ‘Invision’의 디자이너, ‘Microsoft’의 디자이너, ‘Adobe’의 디자이너, ‘GM’의 디자이너 등이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네요. 리스트에는 디자이너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그 사람의 구체적인 작업물을 확인할 수 있는 외부 서비스 링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이너를 발견하면 주저하지 않고 작업물 살펴보기

원페이지로 구성된 웹서비스기에 어렵지 않게 탐색이 가능하며, 탐색한 디자이너의 주요 작업물 확인과 최근 활동을 확인해볼 수 있기에 더 유용하게 느껴지는 서비스입니다.

분야별 다양한 디자이너들의 활동을 보고 싶으신가요? 그럼, 지금 바로 ‘Designer Hunt’를 참고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