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눈에 띄는 서비스 분위기, 주제 등에 따른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큐레이션 하는 곳!

분위기, 주제 등에 따른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큐레이션 하는 곳!

비즈니스, 문화, 가족, 교육 등의 주제와 다양한 분위기 그리고 특정 태그에 따른 일러스트레이션을 큐레이션 해주는 곳!

2071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비즈니스, 문화, 가족, 교육 등의 주제와 다양한 분위기 그리고 특정 태그에 따른 일러스트레이션을 큐레이션 해주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많은 일러스트 제공 서비스는 대부분 우리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범위에 속했는데요. 오늘은 여러 메시지가 담긴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나씩 곱씹어 보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곳에 집중하려 합니다.

‘illustration.lol’의 모습입니다. 왼쪽으로 주요 메뉴와 함께 주제, 톤, 태그 등의 필터가 있고 오른쪽에는 일러스트레이션 리스트가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필터가 많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각 영역에 따라 스크롤이 적용되어 있으며, 꽤 많은 수의 주제와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왼쪽을 보면 주제 중 ‘문화’를 선택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처럼 전체 일러스트레이션을 하나씩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원하는 주제와 분위기 등을 선택해 일정 범위 내 결과물을 훑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재밌는 건, 이곳에 등록된 일러스트레이션이 대부분 워싱턴 포스트 등 여러 미디어에 활용된 경험(?)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면 제목은 물론 누가 만들었고, 어디에서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특정 일러스트레이션을 클릭하면 상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곳에선 작가의 SNS 등에 대한 정보와 함께 사용된 아티클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아티클과 함께 보면, 어떤 목적에서 이런 결과물이 나왔는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 주제, 분위기, 태그 등에 해당하는 키워드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는 동일한 주제 또는 분위기에 해당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별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유사한 분위기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곳에 등록된 일러스트레이션은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주제 등에 따라 확인할 수 있지만 제작한 사람과 발행된 곳에 따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작가 리스트로, 이름과 함께 몇 개의 일러스트가 등록되어 있는지 숫자로 알 수 있어요. 작가 이름을 클릭하면 작가가 제작한 일러스트만 따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높은 수준의 일러스트레이션을 감상하는 정도로 생각하고 확인했는데요. 뉴욕 타임즈나 워싱턴 포스트 등에서 쓰인 일러스트레이션과 해당 아티클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걸 알게된 후로는 미디어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어떻게 활용하고, 역으로 작가들은 어떤 목적으로 제작했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 더 좋았던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함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