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을 활용한 컬러 팔레트 서비스 ‘Colormind’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지금까지 다양한 컬러 팔레트 관련 서비스들을 소개한 적 있는데요! 이후로 마땅한 서비스를 만날 수 없었는데, 최근에 딥러닝을 활용한 컬러 팔레트 서비스를 알게 되어 오늘 자세히 소개드릴까 합니다.
랜덤, 이미지, 큐레이션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Colormind’입니다. ‘Colormind’를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하면 랜덤, 이미지, 큐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랜덤이라는 것은 ‘컬러 팔레트 생성하기’를 통해 다섯가지 컬러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뜻합니다. 이미지의 경우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등록해 컬러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하며, 마지막으로 큐레이션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 게임, 사물 등에서 뽑아낸 컬러를 매일 추천해주는 내용을 뜻합니다. 이 모두를 ‘Colormind’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Colormind’의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다섯가지 색상이 포함된 팔레트와 함께 ‘Generate’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랜덤으로 팔레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다섯가지 색상 중 마음에 드는 컬러는 자물쇠 아이콘을 클랙해 고정 시킬 수 있으며, 컬러를 좌/우로 이동하여 다른 컬러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자물쇠를 통해 컬러를 고정시킨 후 다시 한 번 ‘생성하기(Generate)’를 누르면 고정해놓은 컬러와 비슷한 색으로 팔레트를 구성해줍니다. 생성된 컬러값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랜덤으로 컬러팔레트를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좋아하는 색감을 담고 있는 이미지를 통해 추출하는 것도 팔레트를 생성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Colormind’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다섯가지 주요 색상을 알아서 뽑아주기에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죠!
또 하나 ‘Colormind’의 매력은 매일 다양한 주제에 맞는 컬러팔레트를 큐레이션 해준다는 점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최신 팔레트는 메이플스토리(익숙한 게임이죠)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컬러 구성이었는데요! 이런식으로 매일 매력적인 컬러 팔레트를 자체적으로 생성해 소개해줍니다.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말이죠.
‘Colormind’에서 제공해주는 컬러팔레트의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lormind’를 며칠동안 써보면서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 기능은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컬러를 고정해둔 채, 나머지 컬러를 구성해가는 과정이었는데요! 기존에 접했던 다양한 컬러 팔레트 서비스들 보다 더 정교하고, 맥락에 맞는 컬러들을 함께 구성해주고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통한 컬러 추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고요! 컬러 팔레트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찾고 있으시다면 ‘Colormind‘를 지금 바로 활용해보세요! 이미지도 활용해보시고요 🙂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컬러 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7
- ‘Drop’을 통해 나만의 팔레트 만들기!
- 매일 색다른 컬러 조합을 큐레이션 해주는 ‘Color Farm’
- 머티리얼 디자인을 위한 색 조합을 만들어주는 ‘Material Mixer’
- 2016년 그리고 2017년의 디자인 컬러 트렌드